본문 바로가기

나름괴담연구소(나름공포연구소)

[일본번역괴담][동양도시괴담][14th] 갑자기 나타난 13계단 본문

동양번역괴담

[일본번역괴담][동양도시괴담][14th] 갑자기 나타난 13계단

괴담연구소장
반응형

내가 다녔던 사이타마현의 한 초등학교에서 전해지던 이야기다.

 

초등학교가 있기 전 그 전에는 그곳에 마을에서 제법 큰 규모의 공동묘지가 있었다고 한다.

 

그렇다 보니 지금까지도 학생들 사이에서는 공동묘지에 있던 영혼이 초등학교를 서성거리고 있다는 목격담도 종종 들리고는 했다.

 

9월에 막 접어든 더위가 물러나기 시작한 늦여름이었다.

 

나는 당시 사이가 좋았던 친구 3명과 함께 방과 후 교실에서 남아 놀고 있었다.

 

한참을 놀다 시계를 보니 어느덧 시간은 4시 44분을 가리키고 있었다.

 

아이들이 모두 떠난 학교는 그날따라 유난히도 조용하다는 느낌과 함께 곧 비가 올 듯이 먹구름이 몰려오고 있었다.

 

우산이 없었던 우리들은 비가 오면 난처해질걸 우려해 서둘러 집으로 가기 위해 짐을 챙겼다.

 

우리가 있었던 교실은 3층에 있었으므로 1층까지 계단으로 내려갔다.

 

계단을 통해 3층에서 2층으로 내려가면서 우리는 문뜩 평소와는 다르다는걸 느꼈다.

 

분명 12계단밖에 없었던 계단이 13개로 늘어나 있었던 것이었다.

 

나는 친구들과 이상함을 느끼고는 다시 한번 3층에서 계단을 내려오면서 계단을 수를 세어 보았다.

 

분명 계단은 13개였다.

 

순간 우리는 두려움을 느끼고 3층에서 2층으로 그리고 1층까지 계단을 뛰어 내려갔다.

 

 

다음날 아침 학교에 간 나는 친구들과 어제 계단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다.

 

그리고 계단의 숫자를 다시금 확인해 보자는 말과 함께 3층에서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의 숫자를 세어보기 시작했다.

 

12......

 

어제는 분명 13개였던 계단이 12개뿐이 없었다.

 

도대체 우리가 그 날그날 보았던 13개의 계단의 존재는 아직까지도 알 수 없다. 하지만 분명 우리는 그 날 13개의 계단을 보았고 학교에서는 지금도 13개의 계단을 보았다는 이야기가 종종 들려오고 있다.

반응형

[숫자th]가 붙은 게시물은 직접 번역한 게시물로 만약 동영상 제작등을 원하실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퍼가기'를 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Comments


Recent Posts
Recent Comments